[3~4월 마케팅캘린더]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강진으로 온 나라가 관심이 집중된 상태이며
계속 출시 이야기는 나오지만 미뤄지고 있던 애플 페이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될 것을 예고하며 삼성 페이, 점유율 경쟁이 더 불이 붙을 전망입니다.
계속되는 고물가 시대 3~4월에도 공금 요금 추가 인상이 예고되며
그로 인해 런치플레이션 등 과 같은 신조어들이 생겨나는 추세입니다.
마케팅 관련한 부분으로 넘어가면 강세를 보였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최근 감각적인 취향과 개성적인 패션을 보이는 sns 계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며
꾸준히 판매 영역에 있어 어필 될 수 있는 하나의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이제는 먼 이야기가 아닌 우리에게 접근성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메타버스 sns 소셜 미디어 "본디" 출시와 동시에 높은 이용률을 보입니다.
아바타 꾸미기는 물론, 방꾸미기 등 기존 소셜 미디어와 다른 기능으로 주목을 보이고 있지만
싸이월드 재복구 후 반응 저조 등 과 같은 일회성으로 그칠 수 있다는 예상과
최근 개인 정보 유출 관련 이슈로 인해 탈퇴하는 고객들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점차 거리 두기가 풀려감과 봄 시즌을 맞이하며 지난 시즌들과는 달리 활발한 행사 일정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3월 중, 후반부터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즌은 물론 4월 캠핑 개장 시즌 등
벚꽃/ 봄 축제/ 봄나들이/ 뮤직 페스티벌/ 고프웨어/ 캠핑/ 하객룩 관련 키워드 높은 주목도를 보일 예정입니다.
*그 외 일정,자료들은 파일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