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D2C 전략보고서]
D2C몰 경험율이 세대별로 60% 이상 결과가 나올만큼 D2C는 현 시대 이커머스 시장에 중요한 전략이 되었습니다.
중간 유통업체 없이 기업과 고객이 연결되기 때문에 유통마진을 줄일 수 있고, 고객의 니즈와 반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각 업체마다 다양한 'D2C 전략'을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 1세대와 2세대가 저렴한 가격, 목적형 구매에 집중했다면
지금의 3세대는 상품리뷰나 커뮤니티에서의 평판 등을 핵심적 가치로 삼아 판단하는데요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등 대표적인 트리플 미디어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전개한다면 무엇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