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SS 시즌은 전체 아이템에서 가벼움, 유연함, 실용적 우아함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셔츠와 블라우스는 클린한 라인과 와이드한 실루엣, 부드러운 터치의 하이브리드 소재가 중심이 되며, 니트와 가디건 역시 더욱 얇고 통기성이 높아진 형태로 보여지고 있습니다.아우터는 초경량 재킷과 미니멀 점퍼가 공존하며, 데님·코튼 팬츠는 슬라우치,세미와이드,테이퍼드 등 주로 여유로운 실루엣이 많으며, 전보다는 슬림해진 실루엣 연출이 특징입니다.드레스·스커트는 린넨, 레이온, 실키한 텍스처를 바탕으로 플레어, 플리츠, 미디 라인, …
2025년 3040대 겨울 시즌 키워드는 ‘Cozy Modernity’로,포근한 겨울 무드와 도시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전개 되고 있습니다.부드러운 볼륨감과 울, 캐시미어, 새틴 등 고급 소재를 활용한 소프트 럭스 테일러링을 통해 톤온톤 컬러와 소프트 숄더가 돋보이는 미니멀 실루엣을 제안하며, 과한 장식 없이 한층 부드럽고 현대적인 겨울 모던 클래식을 완성합니다.동시에 페이크 퍼, 셰어링 무스탕, 스웨이드, 벨벳, 헤어리 니트 등 겨울 특유의 텍스처를 활용해 촉감과 시각적으로 포근한 느낌을 극대화하고, 퍼 아이템을 데일…
2025년 2030대 겨울 시즌 키워드는 ‘Soft Switching Winter’로,데일리와 파티 전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유연한 스타일링이 핵심입니다.올해는 무거운 착장보단 포근하고 부드러운 감성 위에 포인트 디테일만으로룩의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소프트한 구조감, 경량감, 컬러 하이라이트가 특징적입니다.상품 흐름을 보면 반팔 니트 + 워머 레이어드, 슬립 원피스, 맥시 H라인 스커트, 핀턱 치마바지처럼기본에 가까운 아이템이 중심을 잡고 있지만, 디테일은 생각보다 과감한 편입니다.오프숄더, 원숄더, 시스루, 러플, 폴딩 디테…
2025 FW 시즌, 3040대 가을 패션은 “Natural Elegance” 키워드로,일상 속에서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드를 담아내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과하지 않은 우아함 속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네오 클래식(Neo Classic)’ 무드가 중심으로 자리합니다.트렌치 코트, 트위드, 미디 스커트, 실크 등 고전적인 아이템을 기반으로 하되, 구조적인 디테일과 새로운 소재·컬러 포인트를 통해 단순 복고가 아닌 현대적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또한 니트…
2025 FW 시즌, 2030대 가을 패션은 시대와 감성, 기능이 유연하게 연결된 ‘Connected Threads’ 트렌드가 중심을 이룹니다.부드러운 니트,레더 , 퍼 등 미니멀한 기본 소재에 맥시멀한 포인트가 공존하는"소프트한 맥시멀리즘"은 내추럴하면서도 개성 강한 스타일을 보여 줍니다."클래식의 리믹스"체크, 플라워 등 복고 패턴과 현대적 테일러링이 섞인 룩으로 실용적인 아이템과 감각적 조합이 특징입니다.일상과 감성의 경계를 허물며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잡는 실용적 무드의 라이프 스타…
2025년 F/W 여성 소호몰은 ‘나만의 세계관’과 자기표현, 미래지향성, 지속 가능성을 모두 반영한 아이템 구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무드가 공존하고 실용성, 개성,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레이어드, 오버핏, 그래픽 등 실용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티셔츠, 다양한 실루엣·프리미엄 소재의 셔츠·블라우스, 고급 소재와 구조적 디자인이 결합된 니트·가디건, 트렌디함과 포멀함을 갖춘 아우터, 과감한 디테일과 미래적 감각의 코트·패딩 등이 주목받습니다. 하의와 드레스는 다양한 핏과 소재, 자유로운 믹스매치가 특징이며, 슈…
[3040 겨울 신상]가을 무드를 이어가며 브랜드 & 소호몰 등 패션 업계는 빠르게 겨울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3040대 여성의 전체적인 무드는 차분한 감성에 시크하고 맥시멈 한 포인트가 있는 "프렌치 시크 드뮤어" 로 보입니다.뉴트럴, 톤 다운 컬러 위주의 세련된 색감과 아워글라스, 볼륨 실루엣 등 아방가르드 한 포인트가 있는 세련된 미니멀 스타일이 전체적인 룩에 스며 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시크한 보헤미안 스타일과 스포티 & 걸리시 스타일이 룩의 포인트로 어우러지…
[2030 겨울 신상]가을이 순식간에 지나가면서 겨울을 코 앞에두고 FW시즌 신상이 업데이트 되며 시즌 트렌드와 특징 포인트를 전달드립니다.-드뮤어 보헤미안 빈티지계속해서 드뮤어한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보헤미안 디테일이 더해져 자유롭고 빈티지한 무드가 지속 되는 모습-걸리쉬 로맨틱 디테일한끗 차이로 달라지는 로맨틱하며 러블리한 스타일의 스타일 & 포인트-캐주얼 컬러 포인트부드럽고 따듯한 겨울 시즌 컬러로 화려한 파스텔 컬러 포인트와 셋업을 연출한 스타일링[아우터]아우터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이해 시즌 소재를 더해 두툼해지며 여러…
[2030 여름 신상]계속해서 올라가는 기온으로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와 한층 더 밝아진 컬러와 얇은 소재의 탑 아이템으로 시스루와 시어한 느낌을 주어 시원한 여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또한 현 트렌드로 걸시크, 긱시크, 자유로운 히피 스타일로 러블리한 디테일과 악세, 디자인으로 연출하며 여러 믹스매치 된 연출은 계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OUTER여름 소재인 나일론과 리넨 자켓으로 크롭, 레귤러 핏으로 나타나면서 여러 디테일이 어우러져 포인트 아우터부터 기본 반팔, 스윔웨어 커버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업데이트_밝은 오트밀, …
[3040 여름 신상 리서치]5월은 본격적으로 여름 상품을 준비 해야할 시기이며,이른 더위로 브랜드와 소호몰은 여름 상품의 업데이트가 이전 보다 빨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3040의 여름 신상은 모던하며 미니멀한 실루엣을 바탕으로로맨틱한 디테일과 디자인적인 요소들이 조화롭게 믹스되어 트렌디한 스타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OUTER아우터에서는 시크한 캐주얼 무드의 반팔 자켓은 허리 라인이 강조 되거나 짧은 하의와 셋업으로 연출 되었으며,여름 장마 시즌까지 활용되는 가벼운 소재의 바람막이, 가디건은 입고 벗기 편한 실용성과 디테일 강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