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으로, 명절과 단풍, 환절기 건강, 문화 축제부터 친환경·글로벌 트렌드까지 다채로운 이슈가 교차하는 달입니다.
추석(10/5~8)을 중심으로 개천절, 한글날이 이어지며 열흘 정도의 긴 황금 연휴가 시작되며 해외여행 및 가족 중심의 소비가 급증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 말 택배 마감/ 빠른 배송 서비스 혜택 & 배송 안내 등 확인)
가족·효도 마케팅과 선물세트, 전통 음식, 한정 패키지 프로모션이 집중되며, 동시에 ‘경로의 달’을 맞아 시니어 라이프와 실버 세대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이는 건강식품·웰니스 패키지, 효도형 선물 제안 등과 연결되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전국 단풍 절정과 함께 여행·포토스팟·가을 카페 콘텐츠 수요가 커지고, F/W 시즌 신상 패션 론칭과 함께 패션 위크, 글로벌 행사, 스트릿 패션과 팝업 전시가 이어져 새로운 SS 시즌 트렌드와 K룩 문화 체험이 주목받습니다.
특히 운동을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확장되는 웰니스 패션과 F/W 컬쳐 트렌드가 맞물려 소비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강(10/23 전후)을 기점, 계절 전환기로 겨울 시즌 준비를 위한 제작 상품 기획이 본격화 되어야 할 중요한 시점입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시즌 트렌드와 실제 니즈를 반영한 정보성. 경험성. 참여형 콘텐츠를 믹스하여 운영을 제안합니다.